"무더운 여름 건강하시고, 장수하세요"
상태바
"무더운 여름 건강하시고, 장수하세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6.2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기동 자원봉사캠프, 독거노인 생일잔치

제기동(동장 강용일)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임정자)는 19일 오전 11시부터 6월 생일을 맞은 저소득 홀몸 노인 10명을 초대해 생일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식사 및 외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홀몸노인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기를 기원하고, 생일을 맞은 노인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것.

이를 위해 제기동 관내 식당에서 건강식인 능이오리백숙을 마련했고, 준비한 케이크와 떡, 과일 등도 함께 즐겼다. 또한 귀가 할 때 무더운 여름밤을 조금이라도 더 시원하게 보내길 바라며 여름 이불도 선물했다.

아울러 이번 생신잔치에 올해로 99세를 맞은 한 노인은 곱게 단장을 하고 참석해 "이렇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생일상을 받으니 너무 기분이 좋다"며 "거동이 불편해서 집에서만 무료하게 지내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밖에서 많은 사람들과 함께 건강식을 먹으니 즐겁고 행복하다. 혼자 사는 노인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나눠줘 너무나 고맙다"고 연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제기동 주민센터 강용일 동장은 "매년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생신잔치를 준비하는 봉사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으며, 임정자 캠프장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보니 부모님을 대접해 드린 것 같아 마음이 매우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한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