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민원 갈등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민간 전문가 3명을 임용, 7월 1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올해도 이런 과정을 통해 장애인플라자 건립 등 중점 관리 대상을 12개 선정하여 선제적으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신임 갈등조정관 3명은 서울시 실국을 나누어 갈등 예방 및 조정업무를 밀착 수행하게 된다. 장기화된 공공 갈등 사업의 원활한 갈등 조정 및 현장 민원 업무 추진, 갈등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제도 개선 발굴, 갈등 진단 및 갈등 경보 발령 사업 등 전반적인 갈등 조정 및 관리 업무를 2년 간 하게 된다.
정선애 서울혁신기획관은 “대도시 서울에는 시민의 수만큼 문제와 갈등이 상존한다” 라며 “이를 대비해 서울시 행정 내에 갈등을 예견하고 대응하는 시스템과 전문가가 필요하다. 갈등을 잘 조정하는 과정에서 더 나은 사회적 합의가 이루어 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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