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24 수 08:55
상단여백
HOME 서울& 서울시
서울시, 공원거리예술제 제안서 공모

서울시는 도시공원 문화적 가치 제고와 지역사회 소통의 장으로 공원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31일까지 ‘예술가가 공원을 기록하는 방법’ 에 대한 제안서를 공모한다.  

공원거리예술 사업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15일 오후 3시 선유도공원 강연홀에서 개최, 공원에 대한 시민의 기억과 이야기를 예술적으로 창작하여 다시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의 창작 및 기록 활동이라 할 수 있다.

한편, 공모사업에 참가를 원하는 예술가와 단체는 보라매공원, 남산공원, 월드컵공원 등 서울의 12개 공원 중 한 곳을 선정해 해당 공원과 공원이용 시민들의 이야기를 거리예술 형식으로 제안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9~11월 기간 동안 해당공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창작활동을 통해 작품으로 발표하고 다양한 형식으로 기록해야한다.

공모대상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서울, 경기도 소재의 거리예술단체 및 예술가로, 지원방법은 사업 당 용역계약을 통해 1,500만원 내외의 사업비가 사업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차후 서류심사 및 인터뷰를 통해, 8월초 5개 내외의 제안서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서울의 산과공원 누리집에서 공모지원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info@streetarts.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영미 기자  tkddml85@nate.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