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24 수 09:09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양천
수명산 산책로에 조명등 18개 설치컷오프 형식 보안등 마련…주민 불안 해소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7.11 10:11
  • 댓글 0

양천구는 구민들이 운동 및 산책로로 자주 이용하는 수명산 등산로에 조명등을 설치 완료했다.

수명산 등산로 일대는 군부대와 가까이에 있어 보안상의 문제 등으로 인해 조명등 설치가 어려웠던 지역이다. 이로 인해 어두워지면 주민들이 산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고 늦은 밤에는 안전사고가 우려되기도 했다.

이에 구는 구민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산책로를 추진키로 하고, 이를 위해 군부대 및 인근 주민, 경계를 접하고 있는 강서구와의 협의 및 현장 확인 등을 거쳐 군부대 후문에서 수명산 정상까지 약 330m 구간에 15~20m 간격으로 총 18개의 조명등 설치를 완료했다.특히 조명 빛이 하늘로 올라가는 비율이 낮은 컷오프 형식의 보안등을 설치해 산책로는 밝게 비추면서도 조명등의 불빛으로 인해 인근 아파트 단지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했다.

양천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군부대 및 양천구의회 의원 등 많은 관계자들이 적극 협조해주신 결과 산책로가 환하게 밝혀질 수 있었다”며 “더욱 안전해진 산책로에서 주민들이 편안하게 산책과 운동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gsycky@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