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새활용 캠핑용품 만들기 체험 캠프 운영
상태바
서울시, 새활용 캠핑용품 만들기 체험 캠프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꾸는공장 멤버십 금액표 /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새활용플라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9월간 매주 토요일마다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인 ‘꿈꾸는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폐현수막과 폐아크릴 등 버려진 소재로 캠핑용품을 제작하는 워크숍이다.

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이 참여하는 워크숍은 큐클리프가 ‘폐현수막을 활용한 캐노피 만들기’, 아르크마인드가 ‘폐아크릴로 만드는 캠핑용 무드등 만들기’를 진행한다. 제작된 캠핑용품은 9월 ‘새활용페스티벌’에서 전시하며 10월 ‘꿈꾸는 캠핑’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꿈꾸는 캠프는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궁금한 사항은 꿈꾸는 공장(02-2153-0415 또는 d_factory@seouldesign.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꿈꾸는 공장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유갑으로 오토마타 만들기’, ‘새활용 자동차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예비창업가 대상 시제품 제작 컨설팅을 상시 운영 중이다.

꿈꾸는 공장 회원에 가입하면 무료 기초 장비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멤버십 이용료를 납부하면 장비·공구 무료 사용, 장비·소재별 1:1 제작 컨설팅, 장비 사전 예약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윤대영 센터장은 “제로웨이스트 사회의 실현을 위한 각자의 상상력을 제품으로 실현하는 창작 플랫폼이 바로 서울새활용플라자의 꿈꾸는 공장”이라며 “새활용 기업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