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대 위원장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 참석
상태바
김기대 위원장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 참석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2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의회

김기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동3)은 25일 “제4회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와 물순환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25일 오전 ‘2019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가 열리고 있는 서울광장 행사 현장을 둘러보고 물순환 박람회에 전시된 제품을 살펴보며 참가업체들을 격려하고 올해 4회째를 맞는 물순환 시민문화제가 이제는 시민 속으로 완전히 뿌리 내렸다고 평가했다.

오후에는 ‘서울 물, 함께하는 시민’을 주제로 서울시청 본관 8층에서 열린‘제4회 서울 물순환 심포지엄’에 참석 현재 세계 도시들은 급속한 도시화와 이상기후 현상에 따라 도시형 홍수의 증가, 지하수위의 하락과 하천의 고갈, 노후 하수관거에 의한 도로함몰, 도시 열섬화 현상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있음을 지적했다. 

또한,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서울을 만드는 것은 비단 집행부뿐만 아니라 서울시의회도 함께해야 하는 중요한 업무라면서,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물환경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하여 시의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제4회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는 급격한 도시화와 기후 변화로 인해 도시형 홍수와 지하수 고갈 및 열섬현상이 증가하는 등 물순환이 왜곡된 상황에서 건강한 물순환 도시 조성의 중요성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하여 서울시청, 서울광장 및 덕수궁길에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시민이 물순환과 빗물을 주제로 빗물축제(Rain Festival), 물순환 박람회, 국제 물순환 학술토론회, BI+슬로건 공모전 시상식 등 학술과 기술은 물론 신나는 축제까지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