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청소년 대상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청소년 대상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8.0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조영주)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만(만들고) 배(배우고) 공(공유하다)’ 프로그램을 8월 5일부터 14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방학 메이커 프로그램에서는 도서를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아날로그 메이킹, 가상현실 제작 등의 생동감 있는 다양한 메이커 활동이 진행된다.

한편, 청소년들은 자신의 진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 자유학기(년)제와 연계한 진로 체험 활동이나 현장 직업 체험 등 관련 교육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도서관에서는 이러한 청소년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진로·미래 사회․지구 환경 등 관련 도서를 읽고 3D펜, 3D프린터 등의 장비를 활용하여 시크릿 박스, 로봇 등을 만들어 보는 체험형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오는 9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을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 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청소년들의 창의융합 사고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 방법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