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가 저소득가정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태바
종로구가 저소득가정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1.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가정에 신선식품 제공하는 『영양담뿍 사랑듬뿍 지원사업』실시

- 저소득가정 40가구에 월 5만원 상당의 신선식품을 6개월간 지원
- 한편 종로구 저소득가정에 학원수강료를 지원하는「2017 꿈날개사업」실시
- 관내 민간 전문학원 13개소와 연계하여 무료로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2017년 1년 동안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가정 40가구에 월 5만원 상당의 신선식품을 6개월간 제공하는『2017 영양담뿍 사랑듬뿍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영안모자 백학재단(본부장 : 강정구)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저소득가정에 꼭 필요한 영양만점 신선식품을 제공함으로서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균형 있는 영양섭취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종로구는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상반기 20가구, 하반기 20가구 총 40가구를 선정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수혜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식료품 품목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양담뿍 사랑듬뿍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가구는 월 5만원 상당의 신선식품을 6개월간 주문할 수 있으며, 수혜자가 주문한 물품은 당일 슈퍼마켓에서 각 가정으로 직접 배달될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하여 배달될 식료품 사진과 품목, 배달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공개함으로서 후원의 투명성을 높이고, 수혜자가 작성한 댓글을 확인하여 다음 달 지원품목에 반영함으로서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종로구는 학원수강을 희망하는 저소득가정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관내 민간 전문학원 13개소와 연계하여 무료로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개인의 능력개발을 돕는「2017 꿈날개사업」을 실시한다.

㈜위드캐피탈대부(대표이사 : 김정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빈곤과 가족 간의 갈등으로 가정이 해체될 위기에 놓인 저소득가정에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서 개인의 능력개발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여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지원대상은 학원수강을 희망하는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가정의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이며, 학원 수강에 필요한 교재비와 수강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꿈 날개 사업은 관내에 있는 보습학원뿐만 아니라 음악학원, 컴퓨터학원과도 협력해 진행하고 있으며, 학원의 위치, 수강 내용 등을 고려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수강을 희망하는 학원과 매칭시켜 학생들의 취미활동과 능력개발을 돕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먼저 이런 뜻 깊은 사업에 동참해준 영안모자 백학재단과 주식회사위드캐피탈대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수혜자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함으로서 복지사각지대 없는 명품 종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