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립대 ‘대학 연계형 정비사업 아카데미’개강
상태바
서울시, 서울시립대 ‘대학 연계형 정비사업 아카데미’개강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9.0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서울시와 서울시립대가 연계해 개설한 교육과정인 ‘2019년 대학 연계형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정비사업의 정책방향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실무 역량을 강화 올바른 정비사업의 미래상을 그려보기 위해 기획되었고 밝혔다.

이번 정비사업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 누구나 서울시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사전 수강신청 후 수강할 수 있다.

대학연계형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2018년 하반기부터 첫 개설되었으며, 2019년에는 상‧하반기로 확대‧ 운영된다. 이 외에도 변호사·건축가 등 관련 전문가 설명해주는 복잡한 정교육의 2/3 이상 수강 시 서울시립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2019년에는 서울시에서는 정비사업의 참여주체의 역량강화를 위해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온-오프라인 총 8개 과정을 개설해 모든 강의는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정비사업 아카데미의 세부 일정 등은 서울시 재개발 재건축 클린업 시스템, e-조합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보 주택기획관은 “대학연계형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서울시민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역사‧경제‧미래‧문화 등 보다 폭넓은 관점에서 정비사업을 바라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강화하여 시민 공감대를 확대하고 갈등이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