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건축문화제 2019' 6일 개막…"문화비축기지 초대
상태바
‘서울건축문화제 2019' 6일 개막…"문화비축기지 초대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9.0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서울건축문화제 2019’가 오는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 진행된다고 밝혔다.

서울건축문화제는 6회째로 열린 공간(NEW OPEN SPACE)' 을 주제로 9월 22일까지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울건축문화제의 주제인 열린공간은 새로운 가능성들을 열어주는 모두에게 열려있는 공간을 의미하며, 집합도시 라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주제와 큰 틀에서 함께 호흡하며 다양한 전시와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9월 6일 개막식에서는 개막선언과 함께 ‘제 37회 서울시 건축상’,‘여름건축학교(SAF 대학생 공모)’수상작의 시상식을 진행한다.

행사는 다양한 전시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7월부터 시작된 「서울시 건축상」,「건축스토리텔링 공모전」,「여름건축학교(SAF 대학생 공모)」,「서울, 건축산책」수상작과 「주제전」,「한강건축상상전」,「2018 올해의 건축가전」을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문화제 기간 동안 상시 전시 예정이다.

또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건축설계 잡 페스티벌, 전문가와 함께하는 도슨트 투어, 건축문화투어가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잡페스티벌은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건축설계 잡페스티벌은 건축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과 건축 전공 학생들을 위한 취업, 창업 관련 설명회로 준비, 국내 유수한 건축설계사의 건축가 및 실무자들과 상담을 통해 직접적인 채용 정보와 업무특성 등 양질의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관련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상당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열린 강좌 및 열린 특강, 건축문화투어 등 시민참여프로그램 역시 ‘열린 건축’ 주제와 연관된 기획으로 참여자의 흥미를 한층 더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 서울건축문화제에 대한 세부 일정 확인과 시민참여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서울 건축문화제 공식 홈페이지 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