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2019동대문통통축제' 성료
상태바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2019동대문통통축제' 성료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9.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 19주년 맞아 19미터 김밥 만들어 나눔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혁우)는 4일 복지관 1~2층 행사장에서 2019 동대문통통축제를 개최했다.

동대문통통축제의 '통통'은 '통할 통', '나아갈 통'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주)다른 두끼떡볶이의 후원으로 개관 19주년 19미터 김밥말기, 차창호 남사당패 줄타기공연, 끼발산!주민참여음악회와 동대문구 주민모임 및 기관이 준비한 각종 체험·놀이부스, 두끼떡볶이 후원 무료먹거리 부스 등이 운영됐다.

특히 지역주민 200여명이 함께한 '차창호 남사당패 줄타기 및 길놀이' 행사는 서울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집 앞 골목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색다른 볼거리를 지역주민에게 제공했다. 또한 '개관 19주년 기념 19미터 김밥말기' 행사에서는 동대문구청 이형관 복지환경국장, 오중석 시의원을 비롯한 내외빈이 지역주민과 함께 김밥을 말고 덕담을 나누며 진정한 '마을축제'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응원, 후원으로 운영되는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소외계층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즐겁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준비했다.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권혁우 관장은 "지역주민 여러분의 응원과 후원 덕분에 동대문통통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행사 소감을 전하였다.

한편 동대문통통축제는 매해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개관기념일을 기념하여 열리고 있으며, 먹거리, 체험/놀이 부스, 각종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마련해 지역주민을 초대하는 행사로 앞으로도 지역주민, 유관기관,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동대문통통축제'를 통해 통하는 마을, 성장하는 주민, 살기좋은 동대문구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