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희 서울시의원, “연세대 류석춘을 강력히 규탄한다!”
상태바
권영희 서울시의원, “연세대 류석춘을 강력히 규탄한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0.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희 서울시당 위원장(왼쪽에서 2번째)이 연세대 류석춘 교수를 규탄하며 역사왜곡처벌법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 사진=서울시의회

서울특별시의회 권영희 서울시당 여성위원장(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 은 2일 오전11시 일본대사관 앞 소녀상 앞에서 위안부 망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연세대 류석춘 교수를 규탄하며 역사왜곡처벌법 제정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여성위원회는 성명서를 통해 일제 식민지 수탈과 강제동원의 역사를 왜곡·부인 매춘 운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여성을 모욕한 연세대 교수 류석춘을 강력히 규탄하며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의 자격을 박탈해야 한다고 밝혔다.

권영희 의원은 “우리 역사를 왜곡하고 민족을 조롱하는 자들의 망언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되며 올바른 역사인식과 인권의식이 우리 사회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간 일본군 피해자 할머니들을 주축으로 많은 시민들이 일본정부의 전쟁범죄 인정, 진상규명, 공식사죄, 법적 배상, 전범자 처벌, 역사교과서 기록, 추모비와 사료비 건립을 요구하며 매주 수요 집회에 동참하고 있다. 류석춘과 같은 자들이 가해자의 입장을 공공연히 대변하면서 학문의 자유를 말한다는 것은 참을 수가 없다.”고 강력히 규탄했다.

“류석춘과 같은 망언자들이 강단, 의회 등 공적인 자리에서 함부로 망발하지 못하도록 하는 제도 마련이 절실하며 국회는 역사 왜곡과 훼손을 방지할 수 있는 역사왜곡처벌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