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중심축 주요 공영주차장 월 정기주차요금 인상
상태바
목동중심축 주요 공영주차장 월 정기주차요금 인상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20.01.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7만원서 10만원으로 1월1일부터 조정

 

양천구는 목동 현대백화점 주변 목동중심축 주요 공영주차장의 월 정기주차 요금을 기존 7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202011일부터 인상한다고 밝혔다.

양천구 목동중심축 일대는 관내 그 어느 곳보다 교통량이 많고 그에 따른 주차 수요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런 여건에 비해 목동중심축 주변 공영주차장의 운영체계는 이용주민의 부담을 최소화시키고자 수년 동안 월 정기주차 요금의 인상을 동결시켜 왔다.

그러나 주차장 시설 노후화로 인해 유지 보수가 지속적으로 요구된다는 점과 현재까지 이원화되어 있는 월 정기주차 요금의 개선이 필요하고 목동, 바람개비 공영주차장 등 주요 주차장 규모 감축 요인 발생 등으로 선제적인 주차 수요 감축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월 정기주차 요금의 인상이 불가피하게 된 것이다.

인상 시행 대상 공영주차장은 목동 공영주차장(1)을 비롯한 공단본부(1), 바람개비(1), 한마음(1), 도서관(5), 파리공원 옆(5), 목동타운홀(5), 목동사회단체 봉사센터(5) 8개 공영주차장이다.

구 관계자는 목동중심축 일대 공영주차장의 월 정기주차 요금 인상의 적정성을 심도 있게 검토한 결과, 이 일대 공영주차장의 이원화된 요금체계를 바로잡고 주차 여건의 변화 대비한 주차 수요 억제 등을 위해 불가피하게 월 정기주차 요금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