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소방재난본부, '우한폐렴 의심환자 이송지원반 확대' 운영
상태바
서울시소방재난본부, '우한폐렴 의심환자 이송지원반 확대'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1.3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소방재난본부 음압구조대가 내담자와 상담하고 있다. / 사진=서울시
서울소방재난본부 음압구조대가 내담자와 상담하고 있다. / 사진=서울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정부에서 지난 27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관련 ‘주의’ 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28일본부 3층 전략상황실에서 상황대책회의를 개최 즉시 ‘의심환자 이송지원반’(이하 이송지원반)을 구성하고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송지원반의 임무는 의심환자 이송지원 참여 및 음압구급대, 감염병 전담구급대 지원, 시민대상 의료상담·상황관리, 2차 감염방지을 위한 감염물품 확보·구매 등이다.

환자 발생 시 관할 보건소 구급차 병원이송이 원칙이나, 119구급차 이송 요청 시 음압구급차(2대, 강동·서대문 소방서)와 감염병 전담구급대(24대, 소방서별 1개대 지정 운영)를 지원하고 있다.

출동 구급대원, 시민들의 2차 감염 및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와 보호의 등 감염방지 물품을 구매·보급하고 있다.

출동 현장대원 중 감염병 의심환자 접촉 구급대원은 감염병 확진 전까지 감염관찰실 2개소는 양천소방서·서울소방학교에서 격리하고 있으며, 장비와 차량은 감염관리실은 43개소로, 소방서별 1~2개소 운영하며 소독을 실시 2차 감염 및 확산 방지를 하고 있다.

신열우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은 “이송지원반을 24시간 가동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