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코로나19’ 온라인 캠페인 펼쳐
상태바
서울시, ‘코로나19’ 온라인 캠페인 펼쳐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4.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자원봉사 "온라인플랫폼 V세상”에서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온라인 시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서울시
서울시자원봉사 "온라인플랫폼 V세상”에서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온라인 시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서울시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온라인플랫폼 V세상”에서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온라인 시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자발적 격리생활에 동참하고 그 경험담을 공유, 힘든 상황에 처해있는 이웃들을 격려하고 응원을 전하는 활동이다.

주요 메시지는 ‘응원과 지지’가 22.1%로 가장 많고, ‘협력과 배려 필요’가 18.3%, ‘사회적 거리두기 경험공유 및 실천제안’이 16.4%로 뒤를 이었다.

시민들이 보내는 메시지는 ‘응원과 지지’의 내용으로, 서정민님은 “봉사하던 곳에 오랫동안 방문하지 못해, 안부를 여쭙기 위해 전화를 걸었더니 모두 잘 지낸다는 소식에 마음이 따스해졌다”며 “다들 용기내어 서로에게 힘내라는 응원을 전하고 위기를 극복하자. 함께 이겨내자”고 말했다. 또한 김지원님은 “여행을 좋아하는데 반강제적으로 밖에 나갈 수 없다는 사실이 처음엔 슬프고 답답했다. 하지만 열심히 코로나와 싸우고 있는 많은 분들을 떠올리니 나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빨리 이 상황이 마무리되길 응원해야겠다 싶었다”며 “모두가 힘을 합치면 분명 이겨낼 수 있을 거라 믿는다. 조금만 더 파이팅해요 우리!”라고 응원했다. 이처럼 시민들은 위기 상황 속에서도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있다.

‘협력과 배려’의 내용으로, 박세린님은 “현재 카페에서 알바를 하고 있다”며 “카페에는 손님을 위해 손소독제를 준비해두었고, 저희 가족은 다른 분들을 위해 마스크 구매를 하지 않기로 했다. 필요한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일상 속에서 평범하지만 들여다볼수록 가슴 따뜻해지는 시민 개개인의 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경험공유 및 실천제안’의 내용으로는 “맛있는 음식 영상을 찾아보고 요리해보는 것으로 자가 격리의 우울함과 답답함을 극복한다”, “아들, 딸과 함께 보드게임 같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놀이하며 외부활동 보다는 집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손 소독제를 들고 다니면서 다른 사람에게 감염을 옮기지 않도록 수시로 발라준다” 등의 메시지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각자의 역할에 충실한 시민들의 일상을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은 따뜻한 말로 서로에게 심리적 방역망이 되어주고 있으며, 힘을 합쳐 “함께 이겨내자”는 사회적 연대로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고 있다.

기업들의 참여도 이어지고 있다. ‘홍보대사 몰랑(MOLANG)’은 재능 기부로 캠페인 홍보디자인을 제작해주고 팬들과 함께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아프리카TV’에서도 BJ들과 응원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부금을 재난구호단체 ‘휴먼 인 러브’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용되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DB손해보험은 ‘안녕! 봄(春)’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고 우수 제안자 시상금 및 참여자 수만큼 제안자 명의로 취약계층을 위한 응원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캠페인 세부내용과 더 많은 시민들의 후기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V세상 플랫폼’에서 확인 및 참여 가능하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V세상은 4월 13일부터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 심리․정서 등 분야에서 지역사회 회복력을 높이기 위한 시민제안을 4월 13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하며, 이를 토대로 ‘안녕! 봄(春), 우리 이웃의 잃어버린 봄을 선물해주세요’ 캠페인이 전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