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과의 대화' 온라인 진행
상태바
'입학사정관과의 대화' 온라인 진행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11.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여 명 수험생들 질문, 주요대학 입학사정관들 직접 답변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입시설명회 '온라인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를 자치구 최초 온라인으로 제작해 11일 동대문진학상담센터 누리집(www.ddmjinhak.co.kr)을 통해 공개했다.

'온라인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는 역사상 유례없는 온라인 개학과 재택 모의고사 등으로 인해 그 누구보다 혼란스러울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제작된 것으로 광운대, 경희대, 동국대, 중앙대의 현직 입학사정관이 강사로 직접 참여했다.

영상을 통해 각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방법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방법 대학의 서류 평가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하고, 수험생들은 누리집을 통해 직접 등록한 사전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구가 지난 일주일 간 사전질문을 접수한 결과, 5일 만에 400명 가량의 수험생이 참여해 조기 마감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사전질문은 코로나19로 인한 입시준비 차질에 따른 고민이 주를 이룬 가운데, 블라인드 면접 유의사항, 고교 프로파일 폐지에 따른 유·불리 등 다양했다. 사전질문을 등록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2021학년도 대입 전략 자료집'과 지난해 동대문진학상담센터 이용자들의 대입성공담을 담은 '대학 합격 수기집'이 집으로 배송된다.

온라인 영상은 11일부터 동대문진학상담센터 누리집(www.ddmjinhak.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영상으로 해소되지 않는 입시에 대한 궁금증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언제든지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동대문진학상담센터는 동대문구와 입시전문업체 유웨이가 함께 운영 중인 시설로 동대문구 주민이면 누구나 전문 컨설턴트에게 맞춤형 입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상담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상시 가능하며 지난 4월부터는 화상으로도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자녀의 입시 문제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온라인 학부모 진학교실'도 센터 누리집을 통해 제공 중이다. 각종 진학 관련 프로그램 이용과 예약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02-2127-5085)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는 자치구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한 비대면 입시 설명회로, 각종 대입 관련 설명회가 취소·연기돼 답답해하고 있을 수험생들을 위해 선제적으로 진행하게 됐다""앞으로도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아끼지 않고 지원할 것이며,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으뜸교육도시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남훈 기자

hub@ddm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