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강서구,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0.11.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창의적 아이디어 제안 받아

 

강서구는 주민 참여형 스마트도시 강서를 조성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주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기술을 활용해 공공서비스를 발굴하고 구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스마트기술은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 드론, 로봇 등을 이용한 첨단기술을 일컫는다.

공모에는 강서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통, 안전, 환경, 복지 등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거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우편(강서구 양천로5938, 강서구청 가양동별관 6)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스마트도시과와 소관부서에서 창의성, 차별성,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한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6월 중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 100만 원, 우수상(2) 50만 원, 장려상(4) 30만 원의 상금도 수여된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공감하고 원하는 스마트도시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사업 발굴로 스마트도시 강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화곡고 입구 스몸비(스마트폰+좀비 합성어)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제안을 채택해 올해 하반기 IoT(사물인터넷)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스마트 횡단보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