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청 전 직원 관악사랑상품권으로 소상공인 돕는다
상태바
관악구청 전 직원 관악사랑상품권으로 소상공인 돕는다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20.05.2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희 구청장과 직원 30여명이 확진자가 다녀간 관내 음식점을 찾아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과 직원 30여명이 확진자가 다녀간 관내 음식점을 찾아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 관악구 

관악구의 전 직원이 코로나19로 생계절벽에 놓인 관내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지역 내 소비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지난 1월 15일 제로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지역화폐 ‘관악사랑상품권’을 100억 원 규모로 첫 발행해 모두 판매하고, 5월 20일 추가 발행한 15억 원도 조기에 완판 했다.

또한 전 직원이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고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상품권의 소비자 혜택과 가맹점 수를 늘리고 홍보를 강화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을 펼쳐온 결과다.

관악구 직원들은 복지포인트를 이용해 관악사랑상품권 약 3억 3,700만 원과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약 2억 4,300만 원을 구매하고, 이를 관내 골목상권, 전통시장 등에 신속히 사용해 실질적 매출 향상과 소비 활성화에 기여했다.

직원들 대다수는 복지포인트 외에도 개인적으로 관악사랑상품권 약 1억 원을 추가 구매해 개인의 신속한 소비가 신속한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았다.

구는 이 같은 소비 활성화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6월 말 관악사랑상품권 35억 원을 추가로 발행할 예정이며, 이어 하반기 추경예산 편성을 통해 올해 목표금액인 200억 원을 발행할 계획이다.

구청 각 부서에서는 지난 2월부터 담당 동 소재 전통시장·골목점포를 찾아 외식 및 물품을 구매하는 ‘가는 날이 장날’을 월 1회에서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직원 외식의 날’도 기존 월 2회에서 4회로 확대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꾸준한 보탬을 주고 있다.

또한, 지난 3월부터는 1,500여 전 직원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해 영업에 피해를 입은 음식점, 카페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해왔다.

방문 횟수는 총 309회에 달하며, 약 2,400만 원의 매출향상에 실질적 보탬을 주는 등 업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안전한 식당이라는 인식 개선을 위해 힘썼다.

한편,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4개월간 반납한 급여 30%로 관악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고, 전통시장에서 생필품을 구입해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약 336가구에게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직원, 주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 덕분에 관악사랑상품권 총 115억 원 완판 쾌거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지역 내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며, 주민 여러분께서도 소상공인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가급적 신속한 소비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