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온라인 직무 멘토링 ‘프로보노 매칭데이’ 개최
상태바
대학생 대상 온라인 직무 멘토링 ‘프로보노 매칭데이’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6.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CJ그룹 임직원 프로보노 50여명과 서울동행 및 CJ도너스캠프 대학생 봉사단 약 250여명을 매칭, 직무 경험 및 지식을 나누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Job)담(Talk)’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프로보노는 임직원의 직무 전문성을 살린 공익 할동을 의미한다. 전문지식이나 서비스 등 직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는 전문가의 봉사활동이라는 점에서 취미, 특기 등을 나누는 일반 재능나눔 봉사활동과 차이가 있다.

직무 멘토링은 ▴경영‧기획‧전략, ▴유통‧물류, ▴영업, ▴인사‧HR, ▴광고‧홍보, ▴디자인, ▴상품개발‧MD, ▴마케팅, ▴연구개발, ▴IT기획‧개발, ▴콘텐츠기획‧제작, ▴재무‧회계, ▴사회공헌, ▴법무 14가지 직무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분야별 프로보노 1인과 대학생 3-7인이 온라인 상으로 매칭, 90분씩 총 4회 진행됐다.

또한 대학생들의 사회 진입 꿈을 실현을 돕기 위해 본 행사에 참석한 CJ그룹 계열사 한 임직원 프로보노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준비하는 과정에서, 내 직무를 객관적으로 돌아보며 정리해 볼 수 있었고, 대학생과 소통하며 세대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프로보노 매칭데이는 지난 2019년부터 매월 1회 문화 예술 직무, IT 직무 등 다양한 직무 분야의 프로보노와 함께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코로나 상황에 따라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월 1회 진행될 계획이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센터장은 “프로보노와 대학생 모두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 속에서 서로와의 만남으로 새로운 활력을 얻었기를 바란다.”라며 “프로보노의 사회 참여로 청년의 사회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보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