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안평 도시재생활성화 주민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서울시, 장안평 도시재생활성화 주민아이디어 공모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6.1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 /서울시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 /서울시 

서울시가 12일 장안평 일대 구성원간 협업 기반 마련 및 도시재생 추진주체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0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장안평 일대 주민공모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지역산업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설공모(환경, 안전, 편의개선 및 산업 활성화 지원)’, ‘기획공모(지역 콘텐츠 개발 및 자동차산업 융·복합 문화기획 등 지원)’ 분야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회계처리 등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장안평 도시재생지원센터를 통해 참여자(단체)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안평 주민공모사업은 장안평일대 도시재생산업 및 자동차산업에 관심이 있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서울시는 시 홈페이지 및 보조금관리시스템에 6월 12일~ 29일(월)까지 ‘2020 장안평 일대 주민공모사업’ 의 개요 및 심사·선정 방법을 공고한다.

공모절차는 ‘사업신청서(제안서)’, ‘단체 및 모임소개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장안평 도시재생지원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제안서 접수 후 서면심사, 면접심사, 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지원 사업비 및 사업내용 등을 선정한다.

양용택 서울시 재생정책기획관은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추진주체로서 직접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에서도 적극 협조,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잘 선정·지원하도록 하겠다.”며 “장안평 일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공모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