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개최
상태바
강서구의회,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0.08.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반기 협의회장에 조영훈 중구의회 의장 선출

 

강서구의회(의장 이의걸)는 제8대 후반기 의장협의회를 이끌어갈 새 임원진을 선출하기 위해 28일 내발산동 소재 더뉴컨벤션웨딩에서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의장협의회는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자치구 의회 상호 간 현안 문제 및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협조체제를 강화하는 등 지방자치 및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는 협의체다.

이의걸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강서구를 찾아 주신 각 구의회 의장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앞으로도 의장협의회가 중심이 돼 다양한 의정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 관심사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앞장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노현송 강서구청장도 자리해 후반기 구의장협의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노 구청장은 수레의 양 바퀴가 균형을 이뤄야 잘 굴러가듯이 집행부와 의회는 유기적인 협조체계가 필요하다진정한 자치분권을 통해 지방자치가 발전할 수 있도록 각 구의회 의장님들께서 역량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성동구, 마포구, 양천구를 제외한 22개 구의회 의장이 참석했으며, 8대 후반기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에 중구의회 조영훈 의장을 추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