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성수동에서, 산책하며 쓰레기 줍는 플로깅 해볼까
상태바
핫플레이스 성수동에서, 산책하며 쓰레기 줍는 플로깅 해볼까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9.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2일부터 2주간 성수동 일대에서 주민들과 기업 종사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플로깅 개최
- 전용키트 가지고 경로를 따라 걸으며 주운 쓰레기 지정된 장소에 버리도록 해 참여자로 하여금 환경 살리기 실천
참여자들은 성수카페거리 등 추천 루트를 플로깅 한 후 SNS에 인증 사진을 찍으면 된다.
참여자들은 성수카페거리 등 추천 루트를 플로깅 한 후 SNS에 인증 사진을 찍으면 된다.

성동구는 이달 2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성수동 일대에서 주민들과 기업 종사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비대면 축제 ‘HELLO SEONGSU 플로깅(이하 플로깅)’을 개최한다.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와 영어 '달리다(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FLOGGING)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의미한다.

장갑, 손세정제, 리유저블컵, 라벨 제거봉 등 신청자에게 배포된 전용키트를 가지고 경로를 따라 걸으며 주운 쓰레기를 지정된 장소에 버리도록 해 참여자로 하여금 환경 살리기 실천과 함께 성수동 곳곳을 둘러보고 동네의 공간을 즐기며 다양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플로깅은 성수지역 공유오피스 Hello Monday 현장 3개소를 거점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된 키트를 가지고 성수카페거리 등 추천 루트를 플로깅하며 주운 쓰레기를 3곳의 지정 장소에 버린 후 인스타그램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추천 루트에 포함된 성수동 핫스팟 장소에서는 제로웨이스트 활동에 참여할 수도 있다. 협약된 지정카페 4곳(‘업사이드’, ‘모리티아’, ‘로우커피스탠드’, ‘카페랏 102’)의 이용 고객은 씨앗키트를 수령하여 일회용컵에 화분으로 재활용한 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증하도록 해 참여자들의 관심과 재미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최근 심각해지는 환경문제가 부각되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지키기가 강조되는 가운데 구는 ‘건강한 환경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플로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친 구민의 마음에 활력을 주고 위로하며 성수동의 매력을 한층 느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구 관계자는 설명했다.

헬로성수 플로깅 추천 루트
헬로성수 플로깅 추천 루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