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목적지 미표시 의무화하여 시민을 위한 택시로 거듭나야!!
상태바
카카오모빌리티, 목적지 미표시 의무화하여 시민을 위한 택시로 거듭나야!!
  • 강서양천신문사
  • 승인 2021.11.0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통위, 카카오모빌리티(행정사무감사 증인)를 대상으로 콜 거부, 목적지 미표시 등 플랫폼 택시 운영 전반에 대해 질의 및 개선안 촉구
- 「콜 거부는 사실상의 승차거부」,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목적지 미표시 필요
- 우형찬 위원장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콜 거부에 대해 사회적 책임 통감해야”
우형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양천3)
우형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양천3)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우형찬, 더불어민주당, 양천3)는 11월 3일에 열린 제303회 정례회 도시교통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증인으로 참석한 카카오모빌리티 이동규 부사장, ㈜티머니 김태극 사장 등을 상대로 플랫폼 택시의 목적지 미표시에 따른 콜 거부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대책 마련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교통위원회는 ’21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카카오모빌리티와 ㈜티머니를 비롯하여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특별시 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을 증인으로 채택하여 출석요구하고 플랫폼 택시의 목적지 표기에 따른 콜 거부 등 운영과정에서의 문제점에 대해 질의했다.

교통위원회 의원들은 “목적지 표시에 따른 선택적 배차로 시민 불편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호출단계에서의 콜 거부는 사실상의 승차거부로 봐야할 것”이라고 말하고 “목적지 미표시가 되는 카카오블루의 경우 별도의 수수료를 납부하는데 이는 독점적 위치를 이용한 사실상의 요금인상”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카카오모빌리티 이동규 부사장은 “과거 목적지 미표시 운행한 결과 효과가 미비했다.”고 말하고 “목적지 미표시가 목적이 아닌 실질적인 첨두시간의 택시 운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형찬 교통위원장은 “2018년 교통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 이어 플랫폼 택시 목적지 미표시에 대한 필요성을 이야기 했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못해 유감”이라고 지적하고 “카카오T는 대부분의 택시운수종사자가 이용하는 대표 플랫폼임을 감안할 때, 현재와 같은 택시이용불편에 대해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적 책임을 통감하고 보다 적극적인 개선안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