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도선동, 서울시설공단과 김치나눔 행사 개최
상태바
왕십리도선동, 서울시설공단과 김치나눔 행사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2.0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6일 왕십리도선동·서울시설공단 김치나눔 행사 개최
- 김장김치 1000kg어려운 이웃 100세대에게 전달
김치나눔 행사
김치나눔 행사

성동구 왕십리도선동은 지난 26일 왕십리도선동주민센터에서 김치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안전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 주요시설 및 공공서비스를 책임 운영하는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과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성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배문찬)의 기업사회봉사 연계로 추진되었다.

행사를 통해 서울시설공단은 김장김치 1,000kg(10kg×100박스)를 왕십리도선동에 기부하였다.

왕십리도선동과 서울시설공단의 아름다운 동행은 2018년부터 시작되었다. 당시 동 직능단체와 공단 직원들이 주민센터에 함께 모여 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하던 중, 한 복지통장의 요청에 따라 왕십리도선동과 서울시설공단의 특별한 인연이 시작되었다.

특히 김장김치는 도선동상점가에 위치한 김치 업체를 통해 공급 받음으로써 성동구 지역상권도 살리고 어려운 이웃도 돕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 날 김치는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100세대에게 전달되었다. 몇몇 가정은 공단 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김치를 전달하고 추운 겨울 안전하게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안부도 함께 전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공단 직원 이OO님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많은데 그동안 찾아뵙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라며 “우리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일상회복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준명 왕십리도선동장은 “공공기관이 힘을 합쳐 사회적 책임을 수행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역 주민들에게 온정을 베풀어주신 서울시설공단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고 돌보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