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갑 광진구청장,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긴급 호소문 발표
상태바
김선갑 광진구청장,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긴급 호소문 발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1.2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검사체계 전환에 따라 신속항원검사 가능한 의료기관 확보 등 대응체계 마련 지시
- KF80 이상 마스크 착용, 백신 3차 접종 동참 강조
- 김선갑 구청장 메시지, 구청 홈페이지‧블로그‧유튜브에서 확인 가능
27일 구청 방송실에서 긴급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최근 오미크론의 지배종화 진행에 따라 긴급 호소문을 발표했다.

김 구청장은 “전파가 빠른 오미크론에 적극 대응코자 검사체계를 전환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달 29일부터는 60대 이상과 고위험군만 PCR검사를 즉시 실시하고, 그 외 일반 검사자는 신속항원검사 결과가 양성이 나오면 PCR 검사를 받게 된다며 검사치료 체계가 변경된다고 안내했다.

김 구청장은 “오미크론 차단을 위해서 KF80 이상의 마스크를 정확히 착용하고, 백신 3차 접종에도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호소했다.

이어 “광진구는 위기 변화에도 방역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안전광진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라며 마무리했다.

이와 관련, 구는 지난 26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설 연휴기간 지역감염 확산 우려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김 구청장은 검사치료체계 변경에 따른 구민 불안 해소 방안과 정부지침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 지도 점검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으며, 특히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확보, 대응체계를 마련하라고 전했다.

광진구는 확진자 급증에 따른 업무 가중을 해결하고자 대응인력을 보강하고, 재택치료자 가족 안심숙소 및 재택치료 관리 의료기관을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의 긴급 메시지는 구청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