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메타버스 전문가와 함께 K 교육의 미래를 보다...2022년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광진구, 메타버스 전문가와 함께 K 교육의 미래를 보다...2022년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3.1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메타버스 권위자 김상균 경희대학교 교수 초청
- 4차 산업혁명 시대, 가상과 현실 오가는 경험 중심의 미래 교육 강연
- 대면 강연 방식 및 유튜브 채널 실시간 시청의 비대면 방식 병행

광진구가 오는 31일 오후 3시 ‘2022년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광진구 명사초청 특강인 광나루 아카데미는 김상균 교수와 함께 ‘K 교육의 미래, 가르치지 말고 플레이하라’를 주제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022년의 포문을 연다.

국내 메타버스 권위자인 김상균 경희대학교 교수는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경험 중심의 교육의 중요성과 노하우에 대해 구민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강연 방식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구민들은 각자 희망하는 방법으로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대면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온라인(https://www.gwangjin.go.kr/edu) 또는 전화(☎02-450-7538)로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인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에 따라 3월 13일 기준 250명 선착순 마감이나, 향후 변동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 없이도 강연 당일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고, 이날 함께하지 못한 구민을 위해 구는 유튜브 채널에서 4월 1일부터 7일 동안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광나루 아카데미는 2010년부터 시작된 광진구 대표 인문·교양 강좌로,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구민들의 소양을 넓히고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미래 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험하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는 6월 28일에는 ‘우리들의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박준영 재심 변호사가 광나루 아카데미를 통해 구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 홍보물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 홍보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