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강남구의회, 제302회 임시회 폐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4.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처리
한용대 강남구의장
한용대 강남구의장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19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3일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302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의결 등의 일정을 진행했으며 회기 첫날인 13일 제1차 본회의에서 이호귀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답보상태의 구립미술관 건립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것을 촉구했다.

임시회 기간 동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유아 보육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됐다.

이 외에 ▲서울특별시 강남구 행정정보공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구세 감면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순환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긴급복지 지원에 관한 조례 등 12개 조례 일괄정비를 위한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됐다.

임시회에서 처리된 조례안 중 이재민의원 등 7인이 공동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유아 보육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회의록 작성 주체를 위원회 간사에서 위원회로 변경하고, 회의록 비치규정을 신설하여 정확하고 효율적인 위원회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순환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조례에서 인용하고 있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이를 현행화하고, 장려금 등의 지급 대상을 명확히 하고자 김진홍의원 등 5인이 공동 발의했다.

또한 복진경의원 등 6인이 공동발의한「서울특별시 강남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화재, 구조, 구급 상황 발생 시 강남구 의용소방대를 지원해 의용소방대원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구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자 제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