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강남구의회 개원식 개최
상태바
제9대 강남구의회 개원식 개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7.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2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조성명 강남구청장 "앞으로 강남구의회 의원님들과 함께 협력해 구정 4년간 경제를 살리고 가치를 높여 강남의 재도약과 재창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김형대 의장 " 구민에게 비전과 신뢰를 선사하는 발전적인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민 삶과 밀접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천하는 의회를 만들겠다"
제9대 강남구의회 개원식(사진제공=강남구의회)
제9대 강남구의회 개원식(사진제공=강남구의회)

강남구의회(의장 김형대)는 11일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대 강남구의회 개원식’을 진행했다.

개원식은 의원 선서, 개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의원들은 의원선서문 낭독을 통해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형대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이번 9대 의회는 2030 세대를 대표하는 의원님들과 신선한 시각과 열정을 갖춘 의원님들을 비롯해 8대 의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연륜과 지혜를 겸비한 재선 의원님들까지 함께하며 내실 있는 의회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라며 “9대 강남구의회는 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감시를 통해 행정의 균형을 이루겠다. 의회의 본질은 견제와 감시에 있기 때문에 눈앞의 작은 이익보다는 더 높은 차원의 목표를 잡고 의정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구민에게 비전과 신뢰를 선사하는 발전적인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민심을 섬세하게 읽어내고 주민 삶과 밀접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천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축사에서 “9대 강남구의회 개원을 모든 강남 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저 또한 4대 의원, 6대 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강남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활동한 적이 있다. 앞으로 강남 의회 의원님들과 함께 협력해 구정 4년간 경제를 살리고 가치를 높여 누구나 살고 싶고 함께 어울리고 싶어 하는 강남의 재도약과 재창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