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관악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춘수, 부의장 민영진 선출
상태바
제9대 관악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춘수, 부의장 민영진 선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7.2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원내대표 사전 합의로 단독후보 등록 만장일치로 당선
임춘수 관악구의장이 당선인사말을 하고 있다
임춘수 관악구의장이 당선인사말을 하고 있다

9대 관악구의회는 78일 오전 10시 관악구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제284회 관악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관악구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했다.

여야 원내대표 사전 조율을 통해 의장 후보에는 6선의 더불어민주당 임춘수 의원, 부의장 후보에는 3선의 국민의힘 민영진 의원으로 합의한 후 이날, 의장, 부의장 선거를 실시한 결과 제9대 관악구의원 전원 만장일치로 의장에는 임춘수 의원이, 부의장에는 민영진 의원이 선출되었다.

의장선거에 앞서 가진 정견발표에서 임춘수 의원(보라매동, 은천동, 신림동)9대 관악구의회 협치와 소통을 위해 당리당락을 떠나 의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토의와 대안을 모색하여 소수의 의견도 존중되는 포용의 리더십으로 의원님들의 성공적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며, 민감한 사항에 대해서는 양당 원내대표와 협의해 합리적인 결과를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의회의 전문성 향상과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배움의 기회를 대폭 확대하고, 연구단체 구성과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동료의원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역량을 다해 최선을 다해서 주민들께서 무엇을 바라고 무엇을 원하는지 민심을 살피는 것을 지금처럼 게을리하지 않고 항상 신뢰받고 존경받는 관악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춘수 의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전반기 의장으로서 2년 동안 우리 관악구 발전과 우리 관악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서 여야 따지지 않고 의원 여러분들의 의정활동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일 중요한 것은 소통과 협치이므로 의장으로서 모든 권한을 내려놓고, 존경과 신뢰를 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서 여야와 끊임없는 소통을 하고, 민감한 부분이 생길 때도 여야 양당 대표와 협의하겠다"면서 저의 장점은 부지런함과 노력이다. 6선으로서 그동안 의회에서 민감한 부분에 있을 때 모든 역량을 발휘해서 중재 역할을 해왔는데, 9대 관악구의회에서도 초심의 마음으로 이끌어 9대 의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열심히 노력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영진 부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민영진 부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서 민영진 의원(난곡동, 난향동)은 정견발표를 통해 첫째, 좁고 낮은 곳에 계시는 주민들에게도 공평하게 존재하는 따뜻한 빛을 지켜줄 수 있도록 공부하고 연구하여 주민들 모두가 공감하는 정책들을 만들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관악구의회를 만들겠으며, 둘째 주민들을 위하여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관악구의회를 만들고, 셋째 비록 소속된 정당과 의원님들마다 생각은 다르지만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협의하고 존중하는 그런 품격 있는 의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민영진 의원은 당선 소감을 통해 관악구의 부의장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관악구민 여러분들과 관악구의회 선배·동료 의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각 지역에서 선출되신 선배·동료의원들의 말씀을 더욱더 경청하여 관악주민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임춘수 의장님과 함께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