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관악구 볼런티어(자원봉사자) 총회 성료
상태바
2022년도 관악구 볼런티어(자원봉사자) 총회 성료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7.2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자원봉사 22년 기록 위한 아카이브 백서 발간 축하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및 ‘관악구 자원봉사자 실천 약속’ 선언
박준희 구청장이 2022 관악구 볼런티어(자원봉사자) 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이 2022 관악구 볼런티어(자원봉사자) 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관악구는 지난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22년 관악구 볼런티어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관악구 볼런티어 총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어, 자원봉사단체, 수요처, 자원봉사캠프, 실천학교, 복지관 등 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는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었다.

또한, 관악구 자원봉사센터 개소 이후 현재까지 20여 년간의 관악구 자원봉사활동의 깊은 역사를 발굴해낸 자원봉사 아카이브 백서 관악구 자원봉사 22년을 기록하다(1999~2020)’ 발간을 축하하는 자리이기도 하였다.

우수봉사자 표창을 수여하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우수봉사자 표창을 수여하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청년 자원봉체 아야어여의 청년 자원봉사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는 자원봉사 아카이브 기념영상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위기극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 리더 역할을 수행한 28(단체)의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성보고 재학 중인 박동주(39대 학생 자치회 부회장) 학생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대표 4인이 관악구 자원봉사자 실천 약속을 선언함으로써 참석한 자원봉사자 모두가 다시 한번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박준희 구청장은 “22년 관악구 자원봉사의 깊은 역사는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자원봉사 미래의 밑거름이다.” 라며 새롭게 시작된 민선 8기 구청장으로서 구민을 위해 늘 낮은 자세로 봉사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