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40 도시종합관리계획 수립 대토론회 성료
상태바
관악구 2040 도시종합관리계획 수립 대토론회 성료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7.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도시 관악’ 만들기 위한 1단계 주민 대토론회 개최
관악S밸리 활성화, 강감찬대로 특화발전방안 등 전략 공유
2040 관아구 도시종합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대토론회
2040 관아구 도시종합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대토론회

관악구는 민선8기 출범을 맞아 지난 7일 오후 3시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2040 관악구 도시종합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대토론회를 구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주민과 디자인하는 명품도시 관악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토론회는 ‘2040 관악구 도시종합관리계획을 수립을 위해 주거지중심지의 환경개선과 관악S밸리 활성화로 도시경쟁력 강화 및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되는 명품도시 관악이 될 수 있는 장기적 도시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토론은 배웅규 중앙대 교수가 주재하였으며 백운수 미래E&D 대표 류용상 앤더스엔지니어링 대표 등 도시계획, 건축·도시정비, 교통, 도시경관, 도시경제 5분야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지역현안 전문가방상복 주민대표 주무열 관악구의회 의원이 함께 참여했다.

전문가들은 관악구의 도시발전을 위한 연구과제를 발표하였으며, 특히 강감찬대로변 특화발전, 노후주택 정비, 도시경관 향상, 관악S밸리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고민과 전략을 공유하였다.

참석주민들은 용도지역상향과 상업지역확대, 재개발재건축 조속 추진 등 관악구 도시발전을 위한 여러 의견을 제시하였다.

관악구 관계자는 주민과 디자인하는 명품도시 관악을 모토로 하여 이번 대토론회를 시작으로 명품도시 관악 주민참여단’, ’전문가 자문단을 운영하고, 주민워크숍, 도시계획 특강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계획수립과정 전반에 거쳐 주민과 함께 명품도시 관악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박준희 구청장은 혁신과 포용, 그리고 협치를 통해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유능한 경제 구청장이 되어 구민이 잘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벤처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관악구의 중심 도로인 강감찬대로변을 활성화하고 관악S밸리를 기반으로 경제도시 관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