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동작관악미담가족봉사단' 워크숍 개최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동작관악미담가족봉사단' 워크숍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7.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봉사단 위촉장 수여, 김미경 강사의 자원봉사 교육 등
하반기에 환경정화 위해 공원, 산에서 줍깅 캠페인 예정
미담가족봉사단 워크숍 후 기념촬영
미담가족봉사단 워크숍 후 기념촬영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유인숙)은 지난 79일 오전 930분 교육봉사단 거점학교인 서울보라매초등학교(학교장 김갑철)에서 학생·학부모·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동작관악미담가족봉사단워크숍을 개최했다.

미담가족봉사단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마을결합형 교육봉사단으로 자발성, 공익성, 지속성의 원칙 아래 우리아이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담는학교를 위한 교육봉사활동으로 서울교육의 미담(美談)이 되고자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워크숍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유인숙 교육장의 축사, 교육봉사단 위촉장 수여, 동작자원봉사센터교육강사단 김미경 강사의 자원봉사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202111월에 출범한 동작관악미담가족봉사단2022년 상반기에는 관내 여섯 학교에 20여 차례 자가진단키트소분 봉사활동을 하였고, 하반기에는 환경 정화를 위해 관내 공원 및 산에서 줍깅 캠페인 활동을 계획 중이다.

이밖에도 등굣길 교통안전 지킴이 활동 스쿨존 불법주차 근절 캠페인 학교주변 환경정화 및 야간 순찰 활동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활동 등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자발성·공익성·지속성 원칙 아래 활동한다.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은 누구나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거점학교 콜센터(02-836-5596)는 봉사활동 전반에 관한 사항을 지원한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마을결합형 교육봉사단 동작관악미담가족봉사단을 지원하고, 교육봉사활동 홍보 등을 통해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고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교육봉사활동 문화가 동작관악에 정착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