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관객의취향과 함께 떠나는 영화 감상평
상태바
동작도서관 관객의취향과 함께 떠나는 영화 감상평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8.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리뷰 쓰기: 써서 보는 영화’ 4주간 운영
영화 리뷰 쓰기 써서 보는 영화 홍보 포스터
영화 리뷰 쓰기 써서 보는 영화 홍보 포스터

서울시교육청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김진승)은 오는 916일부터 107일까지 동네책방 관객의취향과 함께 영화를 보고 감상평을 써보는 영화 리뷰 쓰기: 써서 보는 영화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객의취향(동네책방)의 특화 주제인 영화를 소재로 영화를 감상하고 그 느낌을 글로 써보는 영화 리뷰 쓰기에 대해 4주간 배울 수 있는 글쓰기 강연이다. 또한, 지역 서점 공간을 활용한 야간 프로그램으로 평소 주간 프로그램에 참여가 어려웠던 청년 및 직장인이라면 눈여겨 볼 만하다.

영화 리뷰 쓰기: 써서 보는 영화프로그램은 현 작가이자 영화평론가인 김동진 저자를 초빙하여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관객의취향서점에서 대면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영화 리뷰를 쓰는 글쓰기 법을 배우게 된다. 1차시에서는 글을 쓴다는 의미와 글감 정리하기 2차시는 도입의 기술과 내 글에 살 붙이기 3차시는 내 글 수정 및 퇴고하기와 쓰는 사람의 습관들 4차시는 좋은 영화 리뷰의 기준과 좋은 글쓰기 팁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관객의취향과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와 글쓰기를 연계하여 다양한 독서 연계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영화 리뷰 쓰기: 써서 보는 영화프로그램은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91()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