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 전·현직 멘토들 노하우 전한다
상태바
청년 취업, 전·현직 멘토들 노하우 전한다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9.2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날 기념, '2022 청년 취업 페스티벌' 개최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맞아 15일부터 30일까지 서울청년센터 동대문오랑에서 '2022 청년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2022 청년 취업 페스티벌''취업, 혼자 고민하지 말아요. 동대문이 함께 할게요!'라는 주제로 취업 토크콘서트 '취업 어벤져스' 현직자와 함께하는 '취업 과외' 청년 힐링 원데이 클래스 '야나두 공예(렛츠토랑)' 취업 맞춤형 컨설팅 '알뜰신잡(궁금한 금요일)' 등 취업 지원부터 기분 전환을 위한 문화체험 활동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22일과 29일에 열리는 '청년 취업성공 과외'에서는 쿠팡, LEGO, 기아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동대문구 청년들을 위해 전·현직 멘토들이 취업 노하우를 전한다.

19일부터 30일까지는 '알뜰신잡(동대문오랑: 궁금한 금요일)'을 진행해 취업 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컨설팅부터 첫인상을 위한 퍼스널컬러 진단, 실전 대비 면접 컨설팅 등 취업에 대한 모든 고민 해결에 나선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이라고 할 수 있는 '취업'을 주제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LG, 나이키 등 현직자가 청년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고 고민을 들어주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구청장과 현직자 멘토들의 솔직한 이야기는 23'취업 어벤져스'에서 들을 수 있다.

청년 취업 페스티벌의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 홈페이지(ddm.go.kr)와 구 SNS, 동대문오랑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프로그램은 구글폼(https://forms.gle/WNFy9D9xxdCM85F2A) 및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s://yeyak.seou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취업에 대한 청년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고자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멘토로 초대를 받았는데, 청년 문제가 점차 심화되고 있는 만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