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곤 의원,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상태바
김춘곤 의원,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2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위원장에는 김동욱 의원, 이용균 의원, !
- 김춘곤 위원장, “더 높은 청렴성과 도덕성으로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최선”
김춘곤 의원
김춘곤 의원

서울특별시의회는 제314회 임시회 윤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춘곤 의원(국민의힘·강서4)을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윤리특별위원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윤리특별위원회는 지방자치법65조에 따라 설치되는 상설 특별위원회 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 및 징계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윤리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춘곤 위원장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더 높은 청렴성과 도덕성으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동욱 부위원장(국민의힘강남5)시민의 높아진 윤리의식 수준과 기준에 맞는 청렴하고 투명한 의회를 드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히고, 이용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강북3)시민대표로서 윤리강령과 윤리실천 규범을 철저히 준수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제1윤리특별위원회는 2022928일부터 1년 동안 활동하며, 김춘곤 위원장과 김동욱, 이용균 부위원, 남궁역, 이은림, 김원중, 이효원, 최진혁, 황철규, 김혜영, 이희원, 박수빈, 정준호, 박칠성, 전병주 의원으로 총 15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