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시민 주인공을 찾아라!” 강북구, 초등학생 대상 ‘도전 골든벨’ 개최
상태바
“민주시민 주인공을 찾아라!” 강북구, 초등학생 대상 ‘도전 골든벨’ 개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3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8일(토) 오전 11시부터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
- 초등학생 4~6학년 100여명 대상⋯ 마을, 도덕, 사회 교과서 등 내용 출제
- 2부 행사로 제3회 평생학습 박람회도 개최, 각종 공연·토크 콘서트 등
제1회 도전골든벨 포스터
제1회 도전골든벨 포스터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오는 108()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전 골든벨을 개최한다.

 

도전 골든벨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또래 학생 100여명이 퀴즈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퀴즈는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요구되는 자질과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초등학교 3학년 마을 교과서 4~6학년 도덕, 사회 교과서 강북구 함께하는 토의토론활동북 등에서 출제됐다.

 

문제는 OX퀴즈(10%), 객관식(40%), 주관식(50%) 3가지 유형으로 총 200개가 준비됐다. 이 중 33여 문제는 사전 학습문제로 구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골든벨은 오전 11시에 개최된다. 행사에 앞서 뮤지컬 공연, 개회식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10(최우수 1, 우수2, 장려 7)에겐 구청장 표창이 시상된다.

 

골든벨 행사 이후 2부 행사로 제3회 평생학습 박람회가 진행된다. 태권도 시범공연, 사이언스 매직, 아일랜드 음악 공연 등 7개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지며, 오후 3시부턴 스트레스로부터의 해방일지란 주제로 양재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토크 콘서트도 개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늘배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많은 분들이 참석해 함께 문제를 풀어보며 아이들을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