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 초청, ‘창의와 도전, 세상을 바꾼다’ 특강
상태바
관악구,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 초청, ‘창의와 도전, 세상을 바꾼다’ 특강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11.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에티켓, 창의적 사고 등 미래사회 글로벌 인재·리더가 갖춰야 할 중요한 역량
11월 30일 오후7시 구청 8층 대강당에서, 타악그룹 ‘좋은친구들’의 대북 퍼포먼스도

관악구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한국 홍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서경덕 교수를 초청하여 11월 30일 오후 7시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창의와 도전,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강연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글로벌 인재가 갖춰야 할 중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서경덕 교수가 전 세계를 누비며 경험한 생생한 사례를 토대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글로벌 에티켓, 창의적 사고, 적극적 실행력 등 젊은 청년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리더로 성장하고 넓은 세상에서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한 글로벌 시대를 맞아 우리 역사와 문화의 가치를 재해석하고 창의적 시각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강연에는 타악그룹 좋은친구들이 한국적 미를 극대화한 미디어아트에 역동적인 대북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악혁신교육지구 민··학 거버넌스인 관악교육두레와 함께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강연은 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0명을 모집 중이다.

한편 구는 2015년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이후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 배움과 쉼이 공존하는 교육 생태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선도해 왔다.

올해는 청소년과 학교, 마을이 꿈을 키우는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학 거버넌스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교육 마을활동 지원 강화 어린이청소년 자치 지원 등 4개 분야 3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 및 모든 이들이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을 가지고 세계를 리드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으뜸 교육 관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