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품격 있는 전통문화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상태바
송파구, 품격 있는 전통문화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1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전통문화 아카데미 1기 운영…성인 및 초등학생 총 30명 모집
- ▲판소리‧민요 ▲화혜 만들기 ▲한지공예 등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
- 서강석 송파구청장,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문화‧관광 도시 송파 만들어 갈 것”
2023년 전통문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2023년 전통문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송파런 교육센터 풍납에서 2023년 전통문화 아카데미 1기를 운영한다.

 

‘전통문화 아카데미’는 구민들을 위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무형문화재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전통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 7월 민선8기 시작과 함께 처음 개설돼 많은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2023년 1기에서도 성인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모집한다.

 

▲우리 가락의 기초 이론을 이해하고 실제로 불러보는 ‘판소리‧민요’, ‘국악 맛보기’ ▲전통 꽃신을 만들어 보는 ‘화혜 만들기’ ▲전통 한지로 한국의 멋을 살려 생활소품을 만드는 ‘한지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성인 강좌는 1월 3일부터 3월 14일까지 총 20회 ▲청소년(초등학생) 강좌는 1월 3일부터 3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은 12월 1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문화재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전통문화 아카데미 모집‧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구민들에게 무형문화유산 및 전통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평소 접해보지 못한 무형문화재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전통문화를 구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문화‧관광도시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