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동대문구 일자리센터 상담사가 찾아갑니다
상태바
똑똑! 동대문구 일자리센터 상담사가 찾아갑니다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2.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대문구 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운영으로 맞춤형 일자리 상담 지원
- 상반기 3월 둘째 주부터 5월 마지막 주까지 매주 목요일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
지난해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상담 사진
지난해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상담 사진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작년 하반기에 이어 올 상·하반기에도 현장형 일자리 상담 서비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는 시간·장소의 제약, 정보 부족 등으로 구 일자리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는 각 동주민센터에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를 파견해 구직자를 위한 생활밀착형 일자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반기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는 3월 둘째 주부터 5월 마지막 주까지 매주 목요일 동주민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를 방문한 구민들은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직등록, 각종 구인정보 등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받게 되며, 개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직업 훈련 프로그램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구는 향후 더 많은 구민들이 일자리 상담 및 직업훈련 정보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구민들에게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와 다양한 일자리 정보 및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민들의 취업률과 개인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