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주무열 의원 서울시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상태바
관악구의회 주무열 의원 서울시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3.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 위기 상황 발생 시 관악경찰서 및 관악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업무 협력체계 구축 효과적 대응하도록 노력
주무열 의원이 서울시경찰청장 감사패 수상 후 기념촬영
주무열 의원이 서울시경찰청장 감사패 수상 후 기념촬영

관악구의회 주무열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구 라선거구)은 지난 37일 관악구의회 의장실에서 서울시 김광호 경찰청장으로부터 관악구민의 정신건강 위기 상황 발생 시 관악경찰서, 관악소방서 등 유관기관 간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해 효과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았다.

주무열 의원은 지난해 288회 정례회에서 관악구 정신건강 위기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였다. 이 조례는 관악구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제정되었으며,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놓인 관악구민에게 응급의료서비스 제공 근거 및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방안 등 위기 대응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의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정신건강 위기대응 및 지원에 관한 협의체 설치 및 운영 정신질환자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추진과 위기대응 협력체계 구축방안 정신 응급입원 공공병상 확보를 위한 예산지원 등을 규정하고 있다.

주무열 의원은 2선 의원으로 제9대 관악구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복지정책과 생활밀착형 조례안을 중점적으로 제안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보호 및 관악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주무열 의원은 뜻깊은 감사장을 받게 돼 큰 책임감을 느끼며, 현장에서 구민에게 필요한 정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경청하며 미비점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로 이 같은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한 것 같다,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업무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내 위기를 함께 극복하는 파트너가 되어 구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관악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