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제6회 구민 독서경진대회
상태바
새마을문고, 제6회 구민 독서경진대회
  • 동대문신문
  • 승인 2017.07.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0일까지 독후감·편지글 부문 모집

새마을문고 동대문구지부는 15일부터 내달 30일까지 45일간 '제6회 동대문구민 독서경진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통령기 제37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전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동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독후감, 편지글 부문으로 모집한다.

독후감 부문의 경우 일반은 수준에 맞는 도서를 자유선택 하면 된다. 참가는 개인과 단체로 할 수 있으며 단체부에 신청한 6명은 자동으로 개인부에 참가하게 된다. 또한 단체는 ▲초등부(학년별 각 1편씩 총 6편 제출) ▲중·고등부(학년별 각2편씩 총 6편 제출) 등으로 하면 된다. 독후감 부문은 200자 원고지 가로쓰기로 ▲초등부는 6매 내외 ▲중·고등부는 10매 내외 ▲대학·일반부는 12매 내외 등으로 작성하면 된다.

편지글 부문의 경우 '가족, 효도, 감사' 등의 주제로 A4 용지에 1~2매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아울러 응모는 독후감의 경우 책이름, 출판사명, 지은이, 주소, 근무처(학생은 학교명과 학년반), 성명, 연락처 등을 적어야 하며, 편지글은 주소 또는 근무처(학생은 학교명과 학년반), 성명, 연락처 등을 적어 새마을문고 동대문구지부(동대문구 장한로18길 82-9, 동대문구민회관 4층)로 7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방문 및 우편제출 하면 된다.

입상자 발표는 10월 중 예정이며, 시상식은 10월 중 도서문화상품권으로 수여한다.

한편 신문, 잡지, 단행본 등에 발표 또는 당선된 작품은 시상에서 제외되며, 작품 저작인과 제출인이 다를 경우 시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당선작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원은 새마을금고 동대문구지부에 있으며,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