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노무관리 통합 컨설팅『노리터‘노무이해의 터’』운영
상태바
찾아가는 노무관리 통합 컨설팅『노리터‘노무이해의 터’』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4.0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및 교육공무직원 대상 컨설팅 실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주소연)은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노무관리 통합 컨설팅『노리터(노무이해의 터)』’를 실시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인『노리터(노무이해의 터)』는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의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 및 노동 존중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2020년 처음 시작되었으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023년도에는 기존 컨설팅을 확대하여 장애인 의무고용 미이행교 대상 장애인근로자 채용 안내, 장애인근로자 및 업무담당자 고충 상담 등 장애인근로자 관련 업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은 교육공무직원 중 2023년 상반기 신규채용자 및 전보자, 하반기 전보대상자가 근무하고 있는 관내 학교, 장애인 의무고용 (미)이행교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교육공무직원 인사, 복무, 임금, 전보 등 주요 사항 안내 ▲교육공무직원 관리자 및 업무담당자와의 면담을 통한 애로사항 청취 및 의견 수렴 ▲장애인근로자 인식 개선 교육 ▲장애인근로자 채용 안내 및 업무 지원 등으로 진행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주소연)은 확대된 노무관리 통합 컨설팅을 통하여 학교 및 소속 교육공무직원의 업무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는 장애인근로자 관련 업무로까지 컨설팅을 확대시킴으로써 기관과 근로자 간 상생하는 조직문화와 선진적 노사문화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