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학교 주변 둘레길에 반려견 배변봉투함 설치
상태바
광진구, 학교 주변 둘레길에 반려견 배변봉투함 설치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05.0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원 발생 빈도 높은 14개 학교 주변 산책로에 반려견 배변봉투함 시범 설치
- 반려 인구 급증에 올해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내년에 설치장소 추가 예정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함께 만들어가요!’

광진구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관내 14개 학교 주변 둘레길에 ‘반려견 배변봉투함’을 시범 설치했다.

전국 반려 인구가 1,500만을 넘어선 가운데, 광진구에서도 반려견과 함께 산책로를 이용하는 구민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학교 주변 산책로를 이용하는 반려인이 증가하면서 배설물 방치로 인한 민원이 빈번히 발생해 구가 적극적인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올해 시범 설치된 장소는 ▲광남초 ▲신자초 ▲성동초 ▲양남초 ▲양진초 ▲용마초 ▲중마초 등 초등학교 7곳과 ▲광남중 ▲광진중 ▲동대부여중 ▲자양중·고 ▲광양고 ▲신양중 등 중고등학교 7곳으로 총 14곳이다. 모두 민원 발생 빈도가 높은 학교 주변 둘레길에 설치됐다.

배변봉투함은 통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가로등에 설치됐으며, 함에는 친환경 생분해 비닐봉투가 비치되어 있다. 반려견 산책 시 미리 배변봉투를 준비 못했다면 한 장씩 꺼내어 사용하고 집으로 가져가 처리하면 된다.

구는 올해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주민호응도와 개선점을 고려해 내년에 설치장소를 늘려갈 예정이다.

 

광진중 둘레길에 설치된 배변봉투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