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 개최
상태바
(사)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5.2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등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
배정웅 회장이 어버이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정웅 회장이 어버이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는 지난 58일 오전 10시 런던웨딩프라자에서 51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웅 노인지회장을 비롯 박준희 구청장, 임춘수 구의장, 유기홍 국회의원,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 당협위원장, 송도호, 왕정순, 유정희 시의원, 민영진, 김순미, 임창빈, 주순자, 표태룡, 김연옥, 이경관, 박용규, 안한영 ,손숙희, 노광자 의원, 진진형 관악문화원장, 오유근 고문, 김윤철 원로회장, 신동현 의정회장, 김연수 김한의원 원장, 김철수 양지병원 이사장, 노인지회 자문위원, 이사, 감사, 110개 경로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로 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 소속 관악은빛연주단과 초청가수 및 난타공연팀의 축하공연에 이어서 1부 기념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기념사, 인사말, 축사, 최고령 어르신에게 카네이션 달아들이기, 관악은빛합창단의 어머님 은혜 합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2부 축하공연에서는 초청가수 김남순의 트로트 열창, ()한국국악협회 관악지부의 흥겨운 국악, 참석자의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와 행운권 추첨에 이어서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홀몸어르신들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유공 어르신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유공 어르신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를 통해 박준희 구청장은 자녀를 건강하게 양육하여 타의 귀감이 되는 장한어버이상 18명과 경로효친문화 확산을 위해 부모 및 웃어른을 극진히 공경한 효행자 19명 등 유공자 37명에게 관악구청장 표창을 수여하는 한편, 어르신들을 잘 섬기는 효도 구청장이 되갰다면서 큰절을 올린 후 기념식에 참석하신 아버님과 어머님을 대표하여 최고령 어르신 두 분에게 존경과 사랑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배정웅 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늙지 않고 죽지 않는 사람은 없다. 누구라도 노인이라 불리는 날이 온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미래의 오늘을 보는 마음가짐으로 노인을 봐야하고, 노인을 위한 제도 마련으로 노인이 춤추는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노인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고 어른과 젊은이가 서로 존중하고 이웃과 함께 경로효진을 실천하는 희망을 더하고 행복을 곱하는 관악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버이날 기념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구에서는 효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어르신복지증진애 지극정성을 다하고 있다면서 경로당회장의 지역봉사 지도원 활동비를 신설했고, 금년에 물가상승비를 반영해 경로당 운영비를 지난해 대비 60% 증액했으며, 어르신보건환경 개선을 위해 경로당에 벌레퇴치기와 전자혈압기를 보급했다면서 앞으로도 노인회관 50+센터 건립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어르신들을 잘 섬기는 효도 구청장이 되갰다고 말했다.

임춘수 구의장은 어르신 모두가 우리를 낳아주고 길러주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셨기 우리 젊은 사람들이 이렇게 편안하게 살고 있다 생각한다면서 우리 관악구의회 22명 의원은 관악구에 거주하시는 우리 아버님 어버님들의 복지를 위해서 더욱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관악구에서 추진 중인 관악구노인회관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110개 경로당에 많은 예산을 지원해서 우리 아버님 어버님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