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여름방학 특강‘건강한 방학을 부탁해’운영
상태바
성동구, 여름방학 특강‘건강한 방학을 부탁해’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7.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학교 1~4학년 대상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방학특강 마련
-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매주 화, 목요일 킨볼, 컬링, 볼링 등 총 6회 과정 이달 9일까지 접수

성동구가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 ‘건강한 방학을 부탁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한 방학을 부탁해’는 올해 처음 개설하는 방학특강으로, 어린이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학부모가 자녀와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는다.

구는 이달 27일부터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매주 화, 목요일 주 2회, 총 6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킨볼, 컬링, 볼링 등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 참여 전·후 신체 계측 및 건강설문을 실시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영양홍보물 전시와 교육도 병행한다.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학부모 대상으로 별도의 교육실에서 맞춤형 교육도 운영한다. 부모 교육 주제는 ▲맞춤형 학습법 ▲아이 마음 이해하기 ▲성교육 지도법 ▲건강한 식습관 지도 ▲올바른 구강관리법 ▲나와 자녀의 심리를 알아보는 컬러 테라피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이달 9일까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모집인원 초과 시 무작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이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 성동구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