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회생’…관악고용복지⁺센터가 함께 합니다
상태바
‘기사회생’…관악고용복지⁺센터가 함께 합니다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7.13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도약보장 패키지 운영…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지청장 왕종윤)은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전담팀을 구성하고, 관내 구인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도약보장 패키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관악지청에서는 ‘기사회생(기업의 사활을 건 회사도약 생생프로그램)’ 프로젝트 기업 도약보장 패키지를 운영헤 지역별 일자리 수요분석을 통해 전략 업종 선정 및 기업을 발굴하고, 확보된 구인 일자리 수요를 기업 여건에 따라 유형화하여 고용여건 개선에서 맞춤형 채용지원서비스로 연계·제공한다. 
또한 구인기업의 여건 및 특성에 따라 유형화된 기업 중 고용여건이 열악하여 밀착지원이 필요한 기업에 대해서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단계별 맞춤형 종합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전담반은 사업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기업 현장방문 및 컨설팅, 정부지원사업 연계,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 맞춤형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관악지청에서는 일자리으뜸기업이나 강소기업 대상으로 기업도약보장패키지 홍보를 실시했거, 전년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인 ㈜엑스바디와 강소기업인 ㈜서현기술단이 사업참여를 희망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노동시장분석을 통해 기업 맞춤형통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엑스바디는 고용센터소장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및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으며, 정부지원금 사업 연계, 인사평가 및 인사관리 시스템 설계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질적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서현기술단은 적합 인재채용의 어려움 및 당사에 해당되는 정부지원사업 컨설팅을 희망해 숨은 지원금 컨설팅을 통해 고용노동부 정부지원금을 연계했으며, 워크넷 구인신청 및 채용대행서비스 제공을 통해 맞춤형 인재추천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여건 개선 후 채용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왕종윤 서울관악지청장은 “기업도약보장 패키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질적 서비스 개선을 위해 기업의 구인 애로 요인의 근본적 해소를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노동시장을 구축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고용복지+센터가 고용서비스 전문기관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산업 현장의 직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