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경 의원, 관악구 폭염 피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태바
위성경 의원, 관악구 폭염 피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7.1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경 의원
위성경 의원

관악구의회 위성경 의원(삼성동, 대학동)이 발의한 관악구 폭염 피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621일 열린 관악구의회 제291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되었다.

위성경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폭염으로부터 서울특별시 관악구민의 생명과 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고, 폭염 피해에 대한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정하기 위하여 조례를 제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본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폭염으로부터 구민을 보호하기 위해 관악구 폭염대비 종합 계획을 수립하도록 하였으며, 폭염 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재난도우미를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또한 구청장이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폭염으로 인한 지원 사업 및 취약계층 지원, 무더위 쉼터 확대 운영 지원 사업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근거, 폭염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구청장은 폭염 피해 예방 및 안전 관리를 위해 지도ㆍ점검을 실시하여야 한다고 규정하였다.

박기천 전문위원은 검토보고를 통해 본 조례 제정안은 그동안 시행 중이었던 폭염 피해 예방 사업등에 대한 구민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폭염취약계층을 명확히 하는 등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