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전남 장흥군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태바
광진구, 전남 장흥군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07.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호 광진구청장, 김성 장흥군수와 공동 발전 모색
- 경제‧문화‧관광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 기대...
김경호 구청장과 김성 군수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진구가 7월 20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장흥군과 교류협력과 상생발전을 위해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두 도시는 행정, 경제, 문화, 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우의를 도모하고 주민 복리를 증진하기로 했다. 특히, 장흥군의 농‧특산물 판매와 홍보, 관광지 이용료 및 숙박비 할인 등 양 도시 주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내용은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고 ▲장흥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이다.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물적교류 활성화와 ▲재난·재해 발생 시 구호품 지원과 봉사단 파견이 주된 골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호 구청장과 김성 장흥군수를 비롯해 광진구의회의장 및 장흥군의회의장 등 양 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인사말씀과 축사, 협약서 서명 및 기념품 교환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흥군 대표단은 광진구에 이틀 간 머무르며 광진구의회를 방문하고 광진구청 신청사 부지인 자양1재정비촉진구역을 견학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김성 군수님과 왕윤채 의장님을 비롯한 장흥군 대표단 여러분께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구청장 취임 후 첫 자매결연을 장흥군과 맺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하여 거리를 뛰어넘은 가까운 이웃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이번 장흥군을 포함한 자매도시 6곳과 우호도시 4곳과도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경호 구청장과 김성 군수가 기념품을 교환하고 있다
김경호 구청장이 행정지원동 입구에서 환영식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