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관악 청소년 문화기획단 참여자 7월 31일까지 모집
상태바
2023 관악 청소년 문화기획단 참여자 7월 31일까지 모집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7.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기획 교육 통한 청소년 진로․적성 탐색 프로젝트 추진
챗GPT브루(Vrew) 활용한 문화예술기획 교육 및 콘텐츠 제작
관악청소년 문화기획단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관악청소년 문화기획단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청소년들의 문화적 역량 증진과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2023 관악 청소년 문화기획단참여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관악 청소년 문화기획단은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지역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운영방식은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만의 문화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 보는 프로젝트 기반 교육으로 진행된다.

재단은 ‘EVERY 스마트도시 관악이라는 지역 특성에 맞춰 사업의 교육주제로 ‘AI 인공지능을 선정하였다. 참여자들은 오픈 AI(OpenAI)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 GPT’와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 브루(Vrew)’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한양대학교에서 인공지능을 전공하고, 공학과 HCI를 기반으로 아트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미디어아트랩 얼스(3ARTH)가 함께 한다. 관악 청소년 문화기획단의 주 강사이자, 멘토로 처음 인연을 맺은 얼스(3ARTH)의 이승정 작가는 단순히 생성형 AI(Generative AI)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디지털 문해력과 함께 창의적으로 기획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으로 청소년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서 매우 뜻깊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교육 일정은 오는 85일부터 약 한 달간 주 2회 이론과 실습의 단계별 집중교육으로 진행되는데, 80% 이상 교육 이수자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참여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꾸며질 작품 전시회와 결과자료집 등을 개인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1회차 오리엔테이션에는 참여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전반적인 사업 소개와 더불어 문화예술기획이 생소한 청소년들을 위한 전문가 특강을 준비했다. 문화예술분야의 전문가인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김준희 교수와 관내 청소년문화기획 전문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야어여의 장화신 대표의 강연을 통해 문화예술기획의 기본 지식과 창의력 등 기본 소양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는 싱글벙글교육센터에서 청소년의 자유로운 창작과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관악 청소년 문화기획단을 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문화를 깨우는 틀에 박히지 않은 시각과 다양한 시도로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확장시켜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지원 자격은 관악구에 거주하는 14~19세 미만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접수방법은 오는 731일까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해당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