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전래놀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전래놀이 프로그램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8.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놀이 문화 경험 기회 제공 및 세대 간 소통 기회 확대
전래야 놀자 행복인성하고 놀자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전래야 놀자 행복인성하고 놀자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은 세대공감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 전래야 놀자! 행복인성하고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김영삼도서관이 협업해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전통놀이 문화를 경험하게 해주는 기회를 제공하고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오는 916일부터 1014일까지 토요일 오전 10:00~12:00 3차시로 김영삼도서관 대강당에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2학년 자녀와 학부모가 한 팀을 이루어 함께 전래놀이를 체험하고 소통할 뿐만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 가치와 덕목을 내면에 갖추도록 유도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1차시 경청과 소통을 배우는 대화놀이, 백금찾기, 마법칠교 등 창의력을 높이는 전래놀이 2차시 인내심을 기르는 장명루 팔찌 DIY 체험, 오색구슬놀이, 해바라기 놀이 3차시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해내는 쌩쌩이 DIY 체험, 협동심을 높이는 탁구공놀이, 경찰과 도둑놀이 등이며, 사단법인 놀이하는사람들 서울지부 전문강사진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오는 83110시부터 동작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ongjak.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조용완 평생교육·학원관리 팀장은 이번 전래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자녀 간 친밀감을 향상하고 건전한 놀이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관계기관들과 협력하여 세대 간에 어우러지고 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